스킵네비게이션

센터소개 Challenge Your Dream! 센터장 인사말

센터장 인사말

KBU

Creative ideas, challenging minds 경복대학교 3D프린팅센터

안녕하십니까. 경복대학교 3D프린팅 센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본 경복대학 3D 프린팅 센터는 2015년 경복대학교 처음 설립되어 2019년 경복대학교 선덕관으로 시설과 장비를 더욱 보강하여 확대 이전하였습니다.

경복대학교 3D프린팅 센터는 현재 FDM 프린터 20대와, POLY JET 프린터 1대, SLA 프린터 1대, 3D 스캐너 4대와 각종 후가공 시설 및 33석 규모의 전용 교육장을 갖추고 3D프린팅과 3D 모델링 및 4차 산업 혁명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3D 관련 기술들을 종합적으로 출력, 운영,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재학생들에게는 끊임없는 창의성과 각자의 전공에 부합되는 맞춤형 3D응용 기술을 지도하고 미래산업의 핵심기술들을 누구나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을 기획 총괄하며 이를 통한 전공별 전공수업, 캡스톤 디자인, 도제, 비교과 과정 등에서 3D 프린팅 및 3D 관련 기술들이 적극 활용 될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D 프린팅 센터는 이를 위하여 3D 프린팅 과정, 3D 프린터 구조, 3D 모델링 등을 지속적으로 교육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최신의 기술들을 학생들이 활용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

또한 경복대학교 3D 프린팅 센터는 산업체의 3D 프린팅 및 관련 기술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술을 필요로 하는 산업체들로 부터 요청 받은 모델링의 3D 프린터 출력, 3D 스캔을 통한 리버스 엔지니어링 그리고 제품에 필요한 3D 모델링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복대학교 3D 프린팅 센터는 대학이 갖는 교육과 산업체와의 협력 그리고 지역사회와 발전이라는 사명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으며 저희 센터가 갖고 있는 장비와 기술과 노하우를 언제든지 여러분들에게 제공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이미 방문해주신 수많은 학생여러분과 산업체 관계자 분들이 저희와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 하고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들의 차례 입니다. 경복대학교 3D 프린팅센터는 언제든지 여러분들의 방문을 환영 합니다.

감사합니다.